네이버예약

커뮤니티

APPLE TREE DENTAL HOSPITAL

병원소식

제4회 치과학술대회 개최를 통한 임상과 지식 공유-사과나무의료재단

작성일 2019-11-07 첨부파일

사과나무치과병원, 임상과 지식 공유를 위한 제 4회 치과학술대회 개최

 


 

 

이번 3일 의료법인 사과나무의료재단 사과나무치과병원은 일산 MVL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그 동안의 치의학 임상 결과와 구강 과학 분야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제4회 치과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그 동안 사과나무치과병원이 구강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속해온 연구 활동의 성과와 임상경험 사례를 알리는 자리가 되었으며, 5건의 연구 발표와 10건의 치과위생사의 CDHC 임상증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QI경진대회도 개최하였다.

 

 


 

 

김혜성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2015년 첫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벌써 4번째 학술대회가 열렸다. 지속적인 연구와 공부가 우리의 일상과 함께 있는 공간을 만들어가고, 우리 병원이 그러한 방향으로 가고 있어서 뿌듯하다. 오늘의 학술대회 시간이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이야기 했다.

 





특히 포괄치위생관리(CDHC)에서는 각 연령별 치주질환 환자의 비외과적 치주처치를 실행하고 평가한 증례보고를 통해 치주관리에 있어서 비외과적인 치주처치의 효과와 중요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아울러 고령화 시대, 보험 혜택으로 인하여 임플란트의 치료가 보편화됨에 따라 치과에서의 임플란트 유지관리 업무가 수행될 기회가 많아졌으며,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치과위생사를 포함한 의료진 모두가 환자에게 자가관리와 유지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중요한 역할임을 인식하고 환자 맞춤형 위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도 소개되었다.

 


 

 

이다혜 교육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 영역에서의 디지털 기술, 다양한 임상 증례, 구강위생관리에 대한 지견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로그인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