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예약

커뮤니티

APPLE TREE DENTAL HOSPITAL

병원소식

“우수과학도서 2년 연속 선정"-김혜성 이사장

작성일 2019-11-07 첨부파일

사과나무의료재단 사과나무치과병원 김혜성이사장 “우수과학도서 2년 연속 선정”



사과나무의료재단 사과나무치과병원 김혜성 이사장의 저서 ’미생물과 공존하는 나는 통생명체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2019년 우수과학도서에 선정됐습니다.
앞서 2018년에 출간된 ‘미생물과의 공존’과 ‘입속에서 시작하는 미생물이야기’는 2018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과학도서로 동시에 선정된적이 있는데, 2018년에 이어 올해 2년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김혜성 이사장은 치과의사이자 미생물 연구자로 입속에만 그치지 않고 우리 몸 곳곳에서 몸 전체를 이루고 있는 미생물의 존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고, '미생물과 곤존하는 나는 통생명체다' 책에서는 우리의 몸을 통생명체로 바라보고, 100세 건강을 위해서 구강건강뿐만 아니라 내 몸 전체의 미생물을 올바로 다루고 건강한 신체와 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김혜성 이사장은 “작년에 이어 2년연속 우수과학도서로 선정되어 기쁘고, 또한 대안적 삶과 대안적 건강 지식을 모색하던 와중에 하나의 실마리로 걷어 올린 통생명체란 개념을 계속 붙잡고 갈 수 있는 힘을 더 얻은 것 같고, 미생물을 박멸이 아닌 공존의 대상이라는 시선이 조금씩 받아들여 지고 있는 듯해서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해주셨습니다.^^

2019년 우수과학도서인 '미생물과 공존하는 나는 통생명체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로그인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