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예약

커뮤니티

APPLE TREE DENTAL HOSPITAL

병원소식

사과나무의료재단-닥스메디-쏄바이오텍 구강용프로바이오틱스 공동연구 개발 협약체결

작성일 2020-11-02 첨부파일

사과나무의료재단, 구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 프로젝트 협약

 

 




 

지난 112일 사과나무의료재단 사과나무치과병원과 닥스메디가 쎌바이오텍과 치주염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쎌바이오텍은 세포공학 및 미생물 발효기술을 바탕으로 유산균 종균 개발 및 원말제조, 기능성식품 등의 완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이다. 전통 발효 음식과 한국인의 분변에서 유래한 유산균만을 연구하여 한국산 유산균의 안전성과 기능성 연구를 진행, 자체 세포공학 연구소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구강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에서는 치주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개발 공동 연구와 신제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에 대해 서로 협력할 수 있게 되었다. 치주염의 원인인 유해균을 억제하는 균주를 보유한 임상전문가들의 연구와 성과를 통해 만들어진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연구개발기업인 닥스메디와 강한 생존력의 듀얼 코팅으로 균주의 향상을 위한 안정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쎌바이오텍은 각자의 강점을 결합하여 이번 연구 프로젝트에 활용할 예정이다.

 

 




 

사과나무치과병원 김혜성 이사장은 오랜 시간 관심을 두고 있던 프로바이오틱스의 제품화에 대한 기쁨을 표함과 동시에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인 쎌바이오텍과 함께하게 되어 치주염 환자와 진지발리스가 원인이 될 수 있는 치매 환자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치주염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공동 브랜드를 만들어 치과치료 시 환자의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로그인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찾기